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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기업분석

종목 분석 - 제이시스메디칼

by Heisenberg 2023.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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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매수∙매도 추천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3년 12월 18일

Pbr: 8.76

Per: 29.25

 

Pbr과 Per의 절대 값은 꽤 높은 편이다.

 

 

성장성이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Pbr, Per 밴드 차트를 보면 평균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걸 알수 있다. 물론 2020년부터의 데이터만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2022.12사업보고서

 

사업보고서를 보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2023 3Q

 

이번 3분기 보고서이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6.5% 영업이익은 32.4% 순이익은 10.24% 성장했다.

 

-주요 Device의 MFDS, FDA, CE, MDSAP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빠르게 신기술을 적용하는 기술적 유연성과 안정성, 우수한 임상 효과와 더불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피부미용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국내영업의 경우 직접판매와 대리점을 통한 판매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소모품의 경우는 당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제이시스몰’(mall.jeisys.com)을 중심으로 판매

 

주요 매출품목

 

 

가격변동 추이

매해 제품들의 가격이 올라가고 있다.

 

매출실적

-연결매출액 기준 80%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음

 

-2019년 6월에 미용의료기기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미국의 Cynosure LLC 사와 고주파기기인‘POTENZA’에 대한 ODM 공급 계약을 체결함

 

-'Cynosure’는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 'POTENZA’를 판매 중

 

-2023년 7월 미국의 'Reveal Lasers LLC'사와 비침습고주파기기인 'DENSITY HIGH' 에 대한 ODM 공급 계약을 체결함

->북미 시장은 미용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임.

 

연구개발 비용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인구의 고령화, 비만 인구 증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부미용 시술법ㆍ기기 개발, 소비자의 인식 제고 등에 의하여 꾸준히 성장 중

 

 

투자포인트

- Vynz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미용기기 시장은 노인 인구 증가, 피부 질환 유병률 증가, 개인 및 미용 관리에 대한 인식개선, 호르몬 장애 유병률 증가 등으로 2024년까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

- 시장규모는 2018년 기준 91억 달러로 집계되었고, 연평균 12%로 증가하여 2024년 178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

- 아시아 태평양 미용기기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21.1%로 성장하여 2024년 시장규모가 36.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 시장은 2024년 시장규모 47억 달러(2018년~2024년 CAGR 11.5%), 미국 시장은 2024년 시장규모가 51억 달러(2018년~2024년 CAGR 11.2%)로 추정

- 미국은 최신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브랜드 미용 기기를 선호하는 특징을 보이며, 유럽 시장은 인구 고령화에 따라 피부관리 수요가 증가

-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전체적으로 미용 관리에 대한 인식이 향상됨에 따라 타 지역 대비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국내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풍부한 미용 시술 수요에 따른 시장성, 임상적용 기술과 이에 따른 의료진의 새로운 아이디어 등이 결합해 빠르게 성장중임

- 국내 미용 의료기기 2014~2020년 연평균 성장률은 19.7%

- 한국은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SAPS)에 따르면 인구 천명당 연간 성형수술 건 수는 13.5건으로 가장 많음.

- 국내 피부미용의료기기는 피부과 전문의를 포함하여, 성형외과 및 일반의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음

- 피부미용 의료기기는 각국의 경제상황과 트렌드에 따라 주요 사용 Device와 그 구성이 상이하며, 제품의 성능, 품질, 인허가 상황, 해외 각국 대리점에 따라 매출 실적의 차이가 발생하는 특성을 보임

- 본인의 여가생활 및 미용 등에 투자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현상으로 경기 민감도가 낮아지고 있음

- 2분기와 4분기에 수요가 상대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방학 및 휴가철을 이용한 미용시술로 인해 그 전분기에 Device구매 비율이 증가함 

- 트렌드에 민감하여 새로운 형태의 기기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음

 

진입장벽이 높음

1. 안정성과 기술력이 충족되야함

2. 임상연구를 통해 안정성을 기반을 둔 인허가를 충족해야함

 

Risk

- 의사면허가 있는 병의원이 주요 매출처이기 때문에 매출처 내 경쟁사가 존재함

- 피부미용의료기기의 정보가 일반인에게 노출됨에 따라 시술자의 선호도가 중요해졌음

- 국내의 식품의약품안전처, 미국의 FDA, 유럽의 CE 등 국가 간 인증 허가제도가 상이하여 규제 장벽으로 작용함

- 특허 침해 관련 소송 진행 중

소송 사건

 

수출입 데이터

에스테틱 수출데이터 현황(출처:버틀러)

 

- 에스테틱 의료기기 및 부품의 11월 견조한 수출 데이터로 23 4Q 매출액 상승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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