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매수∙매도 추천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3년 12월 18일
Pbr: 8.76
Per: 29.25
Pbr과 Per의 절대 값은 꽤 높은 편이다.
성장성이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Pbr, Per 밴드 차트를 보면 평균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걸 알수 있다. 물론 2020년부터의 데이터만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사업보고서를 보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3분기 보고서이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6.5% 영업이익은 32.4% 순이익은 10.24% 성장했다.
-주요 Device의 MFDS, FDA, CE, MDSAP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빠르게 신기술을 적용하는 기술적 유연성과 안정성, 우수한 임상 효과와 더불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피부미용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국내영업의 경우 직접판매와 대리점을 통한 판매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소모품의 경우는 당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제이시스몰’(mall.jeisys.com)을 중심으로 판매
매해 제품들의 가격이 올라가고 있다.
-연결매출액 기준 80%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음
-2019년 6월에 미용의료기기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미국의 Cynosure LLC 사와 고주파기기인‘POTENZA’에 대한 ODM 공급 계약을 체결함
-'Cynosure’는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 'POTENZA’를 판매 중
-2023년 7월 미국의 'Reveal Lasers LLC'사와 비침습고주파기기인 'DENSITY HIGH' 에 대한 ODM 공급 계약을 체결함
->북미 시장은 미용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임.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인구의 고령화, 비만 인구 증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부미용 시술법ㆍ기기 개발, 소비자의 인식 제고 등에 의하여 꾸준히 성장 중
투자포인트
- Vynz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미용기기 시장은 노인 인구 증가, 피부 질환 유병률 증가, 개인 및 미용 관리에 대한 인식개선, 호르몬 장애 유병률 증가 등으로 2024년까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
- 시장규모는 2018년 기준 91억 달러로 집계되었고, 연평균 12%로 증가하여 2024년 178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
- 아시아 태평양 미용기기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21.1%로 성장하여 2024년 시장규모가 36.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 시장은 2024년 시장규모 47억 달러(2018년~2024년 CAGR 11.5%), 미국 시장은 2024년 시장규모가 51억 달러(2018년~2024년 CAGR 11.2%)로 추정
- 미국은 최신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브랜드 미용 기기를 선호하는 특징을 보이며, 유럽 시장은 인구 고령화에 따라 피부관리 수요가 증가
-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전체적으로 미용 관리에 대한 인식이 향상됨에 따라 타 지역 대비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국내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풍부한 미용 시술 수요에 따른 시장성, 임상적용 기술과 이에 따른 의료진의 새로운 아이디어 등이 결합해 빠르게 성장중임
- 국내 미용 의료기기 2014~2020년 연평균 성장률은 19.7%
- 한국은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SAPS)에 따르면 인구 천명당 연간 성형수술 건 수는 13.5건으로 가장 많음.
- 국내 피부미용의료기기는 피부과 전문의를 포함하여, 성형외과 및 일반의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음
- 피부미용 의료기기는 각국의 경제상황과 트렌드에 따라 주요 사용 Device와 그 구성이 상이하며, 제품의 성능, 품질, 인허가 상황, 해외 각국 대리점에 따라 매출 실적의 차이가 발생하는 특성을 보임
- 본인의 여가생활 및 미용 등에 투자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현상으로 경기 민감도가 낮아지고 있음
- 2분기와 4분기에 수요가 상대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방학 및 휴가철을 이용한 미용시술로 인해 그 전분기에 Device구매 비율이 증가함
- 트렌드에 민감하여 새로운 형태의 기기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음
진입장벽이 높음
1. 안정성과 기술력이 충족되야함
2. 임상연구를 통해 안정성을 기반을 둔 인허가를 충족해야함
Risk
- 의사면허가 있는 병의원이 주요 매출처이기 때문에 매출처 내 경쟁사가 존재함
- 피부미용의료기기의 정보가 일반인에게 노출됨에 따라 시술자의 선호도가 중요해졌음
- 국내의 식품의약품안전처, 미국의 FDA, 유럽의 CE 등 국가 간 인증 허가제도가 상이하여 규제 장벽으로 작용함
- 특허 침해 관련 소송 진행 중
수출입 데이터
- 에스테틱 의료기기 및 부품의 11월 견조한 수출 데이터로 23 4Q 매출액 상승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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